[cool] You! UC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8:06본문
Download : You! UCC.doc
창조세대란 누구인가? Internet을 중심으로 하여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 Internet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뿐 아니라 자신이 직접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사진, 음악,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Internet상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젊은이들, 우리 책에서는 이들을 `창조세대(Creative Generation)`이라고 불렀다. 그러니까 UCC는 새롭게 ‘탄생’한 관념이라기보다는 새롭게 ‘정이’된 관념이라고 볼 수 있다 Internet 초창기부터 있어왔던 다양한 사용자 참여 文化를 UCC라고 새롭게 부르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면 왜 유독 최근 들어 새로운 이름까지 붙여가며 열풍을 일으키게 된 것일까?
여기서 우리가 You, 즉 창조세대를 주목하는 이유가 찾아진다. 사진을 올려 미니홈피를 꾸밀 수 있게 한 싸이월드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 이유다. 흔히 UCC라고 하면 동영상을 떠올리게 되지만, 동영상뿐 아니라 텍스트, 이미지(사진) 등 사용자가 생산해내는 모든 콘텐츠가 UCC에 속한다. 동영상은 사진보다 더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고 파급력도 더 크기 때문일것이다 이에 미국의 유튜브나 국내의 판도라TV, 엠군, 아프리카TV 등 전문 업체가 등장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쉽게 올릴 수 있는 環境(환경)을 만들어주었다. 초고속Internet 통신망의 보급과 디카, 캠카, 폰카 등 디지털 기기의 대중화는 과거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들은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고 자신의 정보를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정보 권력을 누리고 싶어 한다.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왜 지금 UCC 책이 필요한가?
2. UCC 돌풍 - You, 그리고 UCC
3. 미국 UCC 기업들의 성공 전략(strategy)
4. 한국 UCC 기업들의 성공 전략(strategy)
5. UCC의 빛과 그림자
2. UCC 돌풍 - You, 그리고 UCC
UCC는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사용자제작콘텐츠’를 뜻한다. 네이버의 지식iN이나 블로그는 대표적인 텍스트 형태의 UCC이고,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대표적인 이미지(사진) 형태의 UCC이다.
[미디어]디지털_미디어_you_ucc
설명
UCC 돌풍과 미국과 한국 UCC 기업들의 성공 전략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미디어]디지털_미디어_you_ucc , You! UCC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You! UCC
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이들은 동영상을 제작하기 스타트했다. 동영상의 폭발력은 예상보다 컸고, 급기야 UCC란 명칭까지 만들어내면서 기존의…(skip)






Download : You! UCC.doc( 40 )
UCC 돌풍과 미국과 한국 UCC 기업들의 성공 책략에 관련되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