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여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8:08
본문
Download : 일과 여가.hwp
,인문사회,레포트
일과여가
Download : 일과 여가.hwp( 38 )
순서
설명



일과여가 , 일과 여가인문사회레포트 ,
일과 여가
1. 일은 즐거움을 주는가 고통을 주는가?
2. 일과 여가 중에 어느 것이 중요한가?
1). 들어가기 전에
2). 들어가서
3). 나오면서
1.일은즐거움을주는가고통을주는가?
수업시간 토론의 結論을 내리길 일이 목적이 되면 즐거운 것이고 수단이 되면 고통이 된다고 했다. 소설가가 책을 출판하여 글 한 두 편씩 소위 말하는 베스트 셀러가 된다면, 출판사로부터 원고 청탁도 많이 받게 될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맞는 말인가 나름대로 생각을 해 보았다. 이처럼 일은 자신의 처음 선택할 때의 생각이 언제까지나 변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목적이었지만 나중에는 수단이 될 수 있고 처음에는 수단이었지만 나중에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아
結論적으로 일은 목적이나 수단에 상관은 있겠지만,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마음…(skip)
레포트/인문사회
다.
자신이 글쓰기를 좋아하여 소설가란 직업을 선택한 사람과 돈을 벌기 위해서 자기가 정말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선택한 사람을 예로 들어본다면, 첫 번째 소설가는 처음에는 단순히 글쓰기를 좋아하고 글을 쓰는 자체가 목적이 되어 일을 처음 했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로는 맞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부분도 있다아 그리고 ‘일이 즐거움을 주는가 고통을 주는가?’에 대한 질문의 結論에 하나 빠진 것 같다. 두 번째로 자기가 좋아하지는 않지만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선택한 사람은 처음에는 처음에 일할 때는 돈이 목적이기 때문에 일이 지루할 수도 있고 고통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그 사람이 마음을 바꿔서 자신의 일에 애착을 갖고 자신이 이 일에 꼭 필요한 사람이고 자신이 이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느끼고 보람을 갖는 다면 과연 고통만 주겠는가? 아마 즐거움도 줄 것이다. 그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일 것이다.
만약 원고청탁을 받고 작업 비로 미리 돈을 받았다고 생각해 보자. 분명히 출판사는 원고 마감일 을 정해놓고 원고를 부탁했을 것이고 쓸 내용이 떠오르지 않고 원고 마감일 이 하루하루 다가온다면, 그렇게 되면 그 소설가에게 글쓰는 것이 언제까지나 목적이 될 수 있을까? 아마도 책을 내는 것 다시 말해 베스트 셀러를 쓰는 것이 목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