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민(市民)케인의 영화기법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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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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市民 케인이 한 일은 영화를 이미 다른 예술에 나타나 있던 모더니즘에로 이동시키는 것이었다.
본 자료는 영화 시민케인에 대한 영화평입니다.레포트/기타
영화 시민(市民)케인의 영화기법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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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資料)는 영화 시민(市民)케인에 대한 영화평입니다.
탐문적 저널리즘을 장치로 사용하며 대본작기인 멘케비츠와 웰즈는 케인의 은행관리인, 사업 관리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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市民케인 이 영화는 이전의 국가의 탄생이나 전함 포템킨처럼 영화사의 이정표가 되었다.
릭 알트만이 말했듯이 만약 모더니스트의 이야기체가 보통 영화언어와, 다양한 이야기, 그리고 관객의 소격 效果를 개발하는 것과 연관되는 것이라면. 市民케인은 충분히, 비록 과도하진 않더라도 모더니즘적 성격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웰즈가 연기한 가상적이 인물 찰스 포스터 케인은 실제 인물인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와 유사하게 묘사됨으로써 그를 화나게 하고 복수심에 불타게 만들었다.
케인의 죽음으로부터 처음 되는 첫 장면에서 케인은 거대한 부와 좌절된 정치적 야망을 가진 고독하고 자기중심적인 인물로 표현된다
그는 신문제국을 건설하였고, 이제 그의 人生(인생)은 새로운 형태의 출판물 -`시간의 행진(March of Time)`같은 영화 잡지-응 위해 한 기자에 의해 연구.조사된다
진행중인 소식(News on the March)기사의 편집된 인쇄물은 우리에게 케인에 대한 설명(說明)을 처음으로 제공한다.
영화적 기술의 범위뿐만 아니라 주제, 인물, 이야기에서의 판에 박히지 않은 접근은 이 영화를 미래의 영화감독들을 위한 참고서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