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s.co.kr [대중사회론]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 hits5 | hits.co.kr report

[대중사회론]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 hits5

본문 바로가기

hit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중사회론]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7:51

본문




Download :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hwp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1.gif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2.gif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3.gif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4.gif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5.gif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_hwp_06.gif
제 1절 W. F. 하우크의 상품미학 -2p, , 1. 들어가며-2p, 2. 상품미학-2p, 3. 상품미학의 작용기제와 감성의 정형화-4p, 4. 상품미학의 文化적 효율-5p, 5. 독점상품의 미학-6p, 6. 청바지 살인-6p, 7. 상품미학에 대한 文化적 대안-7p, , 제 2절 장 보드리야르의 소비의 사회-8p, , 1. 들어가며-8p, 2. 소비의 사회적 논리-8p, 1) 소비의 평등주의적 이데올로기-8p, 2) 산업체계와 빈곤-9p, 3) 새로운 차별-9p, 4) 계급적 제도와 소비의 이데올로기-10p, 5) 차이화-10p, 3. 소비의 理論(이론)을 위하여-10p, 1) 호모 에코노미쿠스의 시체해부(인간의 욕구 analysis(분석) )-11p, 2) 사물의 유동성-욕구의 유동성-12p, 3) 향유의 부인-12p, 4) 소비의 구조 analysis(분석) -13p, 5) 향유의 강제-13p, 6) 새로운 생산력의 출현과 통제로서의 소비-13p, 7) 소비 사회에서 개인의 역할 소비적 자아-14p, , 제 3절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후기-15p, data(資料)크기 : 74K

순서
설명
제 1절 W. F. 하우크의 상품미학 -2p, , 1. 들어가며-2p, 2. 상품미학-2p, 3. 상품미학의 작용기제와 감성의 정형화-4p, 4. 상품미학의 문화적 효과-5p, 5. 독점상품의 미학-6p, 6. 청바지 살인-6p, 7. 상품미학에 대한 문화적 대안-7p, , 제 2절 장 보드리야르의 소비의 사회-8p, , 1. 들어가며-8p, 2. 소비의 사회적 논리-8p, 1) 소비의 평등주의적 이데올로기-8p, 2) 산업체계와 빈곤-9p, 3) 새로운 차별-9p, 4) 계급적 제도와 소비의 이데올로기-10p, 5) 차이화-10p, 3. 소비의 이론을 위하여-10p, 1) 호모 에코노미쿠스의 시체해부(인간의 욕구 분석)-11p, 2) 사물의 유동성-욕구의 유동성-12p, 3) 향유의 부인-12p, 4) 소비의 구조 분석-13p, 5) 향유의 강제-13p, 6) 새로운 생산력의 출현과 통제로서의 소비-13p, 7) 소비 사회에서 개인의 역할 소비적 자아-14p, , 제 3절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후기-15p, FileSize : 74K , [대중사회론]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인문사회레포트 , 상품미학 소비의사회 보드리야르 하우크 대중사회론





[대중사회론]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Download : [대중사회론]상품미학과소비의사회요약.hwp( 46 )




레포트/인문사회
제 1절 W. F. 하우크의 상품미학 -2p

1. 들어가며-2p
2. 상품미학-2p
3. 상품미학의 작용기제와 감성의 정형화-4p
4. 상품미학의 文化(문화)적 effect-5p
5. 독점상품의 미학-6p
6. 청바지 살인-6p
7. 상품미학에 대한 文化(문화)적 대안-7p

제 2절 장 보드리야르의 소비의 사회-8p

1. 들어가며-8p
2. 소비의 사회적 논리-8p
1) 소비의 평등주의적 이데올로기-8p
2) 산업체계와 빈곤-9p
3) 새로운 discrimination-9p
4) 계급적 제도와 소비의 이데올로기-10p
5) 차이화-10p
3. 소비의 theory(이론)을 위하여-10p
1) 호모 에코노미쿠스의 시체해부(인간의 욕구 분석)-11p
2) 사물의 유동성-욕구의 유동성-12p
3) 향유의 부인-12p
4) 소비의 구조 분석-13p
5) 향유의 강제-13p
6) 새로운 생산력의 출현과 통제로서의 소비-13p
7) 소비 사회에서 개인의 역할 소비적 자아-14p

제 3절 상품미학과 소비의 사회 요약 후기-15p

2. 상품미학 상품미학이란 사회적 미적 가상과 그로 인한 감성의 정형화 현상으로 하우크는 특히 상품미학 분석을 자본논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면서, 인간의 감성을 만드는 또 하나의 권력이 바로 자본임을 분명히 하고 있따 그의 상품미학 concept(개념)을 요약하여 정리(arrangement)하면 다음과 같다. 상품미학이란 “생산물의 상품형식으로부터 유래(由來)하면서 교환가치에 의해 기능적으로 결정된 사물적인 현상들과 이들 현상에 의해 조건 지워진 감성적인 주관-객관 관계들의 복합을 표시”로서, “가치 실현의 질적인 문제를 풀기 위해 발전하는 현상, 기능, 그리고 작용관계의 복잡다기한 영역”이다. 즉, 상품미학이란 미적 가상이 인간의…(투비컨티뉴드 )



상품미학,소비의사회,보드리야르,하우크,대중사회론,인문사회,레포트






다.
Total 6,61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i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i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