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s.co.kr 2020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 > hits3 | hits.co.kr report

2020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 > hits3

본문 바로가기

hit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2:21

본문




Download : 20201기말_생활4_가족생활교육_공통.zip




프로그램(program]) 은 설계 단계에서 기획한 순서와 방법 등을 지켜서 진행되어야 한다.

1. 중년기 부부교육 호로그램 개발의 전 과정(설계, 실시, 평가)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우선 전반적으로 서술하시오.





- 중략 -




다. 본 課題에서는 중년을 통상적으로 40~65세로 간주하고 논의할 것이다. 중년기 부부에 적합한 내용과 수준으로 프로그램(program]) 을 구성하고 가족이 변화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를 고려해 중년기 부부의 언어, 경험 등 실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program]) 을 구성해야 한다. 명시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요인을 다룰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하며, 교수방법 역시 目標(목표)와 대상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방법 중 적합한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즉, 학문적 기초와 연구결과에 기반 해 理論적 관점의 근거가 명확해야 한다. 설계안대로 프로그램(program]) 을 진행했는지 충실성을 평가하며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평가한다.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program]) 설계 시, 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目標(목표)가 명확하게 definition 되어야 하며 理論이나 연구와 연결해 적합한 내용을 선별하여야 할 것이다.
7. 본 호로그램 평가를 위한 호로그램 로직모형을 개발하고 각 구성요소에 들어갈 내용을 자세히 記述하시오.
마지막으로 평가는 적합한 시점과 프로그램(program]) 전반에 적합한 도구를 사용해 평가하고, 프로그램(program]) 전반에 마주향하여 는 강사용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구체적인 문서화가 필요하다. 이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1.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전 과정(설계, 실시, 평가)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우선 전반적으로 서술하시오. 2.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특징 및 어려움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본 프로그램에서 특별히 다루고자 하는 주제/내용을 선정하시오. 3. 본 프로그램의 목적(goal), 목표(objective), 규모(extensiveness), 프로그램 길이, 모집(recruitment) 및 유지(retention) 전략 등 설계과정에서 들어가야 할 내용을 결정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4. 회기별 주제, 목표, 내용을 결정하고 기술하시오. 5. 본 프로그램을 실시할 때 사용할 회기별 교육기법들을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6. 본 프로그램의 평가방법을 결정하고(사전검사, 사후검사, 추후검사, 실험집단, 통제집단, 교육사 면접, 참여자 면접 등)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7. 본 프로그램 평가를 위한 프로그램 로직모형을 개발하고 각 구성요소에 들어갈 내용을 자세히 기술하시오. 참고문헌

1.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전 과정(설계, 실시, 평가)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우선 전반적으로 서술하시오.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 과정에 마주향하여 선행 연구자들은 4단계나 5단계 모델을 제시하였다. 최근 mean(평균)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UN등 국제 기준도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최근에는 70세를 노인으로 definition 하고 기존의 중년(35~50세)과 구별되는 신중년(50~69세)를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concept(개념)도 논의되고 있다.


설명



우리나라 政府는 생애주기를 7개 단계로 나누고 있는데, 政府기준으로 중년은 30~49세, 장년은 50~64세, 노년은 65세 이상으로 구분하고 있다.
4. 회기별 주제, 목표(目標), 내용을 결정하고 記述하시오.
순서


가족생활교육,방통대가족생활교육,방송대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과제물,가족생활교육과제,가족생활교육기말시험
28593_001.jpg 28593_002.jpg 28593_003.jpg 28593_004.jpg 28593_005.jpg
5. 본 호로그램을 실시할 때 사용할 회기별 교육기법들을 설명(explanation)하고,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Download : 20201기말_생활4_가족생활교육_공통.zip( 49 )








참고한 문헌

2.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특징 및 어려움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본 호로그램에서 특별히 다루고자 하는 주제/내용을 선정하시오.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는 과정에서는 전문 자격을 갖춘 훈련된 가족생활교육사가 담당하여야 하며, 진행자와 참가자간 라포와 신뢰관계 형성이 필요하다.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이 문제를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하여 중년기 부부교육 호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연구자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설계, 실시, 평가의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이 호로그램의 개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6. 본 호로그램의 평가방법을 결정하고(사전검사, 사후검사, 추후검사, 實驗집단, 통제집단, 교육사 면접, 참여자 면접 등)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2.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특징 및 어려움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記述(기술)하시오. 본 프로그램(program]) 에서 특별히 다루고자 하는 주제/내용을 선정하시오.
2020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

방송통신 > 기말시험



3. 본 호로그램의 목적(goal), 목표(目標)(objective), 규모(extensiveness), 호로그램 길이, 모집(recruitment) 및 유지(retention) 책략 등 설계과정에서 들어가야 할 내용을 결정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 목 차 -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이 문제를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하여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i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its.co.kr All rights reserved.